유튜브 밴스드 서비스 종료

유튜브 동영상은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플렛폼이 되었습니다. 유뷰트 외에 비메오나 데일리모션등이 글로벌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역시 점유율은 유튜브를 따라올 수 없습니다. 본좌 자리가 영원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국내 네이버tv 나 카카오tv는 국내전용 서비스 플랫폼으로 좀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글로벌 서비스를 한다면 데이터 센터 증설이나 트레픽 문제로 감당하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어쨋든 글러벌 동영상 플렛폼은 이미 유튜브가 자리메김을 하였고 1위를 탈활시킬 경쟁자는 없는듯합니다. 그런데 동영상을 보다보면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데요, 이런 광고가 없다면 수익구조가 없기 때문에 무제한 무료로 서비스를 하는데 큰 문제가 있을것입니다.

유뷰트 밴스드

1. 유튜브 밴스드 개요

2. 유튜브 밴스드 서비스 종료


1. 유튜브 밴스드 개요

  • 유일하게 구글의 수익 구조에서 유튜브만 적자였다고 한것을 들어보면 반드시 수익구조는 있어야 할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무시한 대형 동영상 플렛폼을 절대 중단하지 않고 구글에서는 꾸준히 투자를 하여 오늘날 자리메김을 한것입니다. 노력없는 성공이 있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아니 노력을 해도 성공이 없을 수 있습니다. 중간 중간 광고가 나오는것은 이런 서비스의 내용을 알고 나면 충분히 광고를 봐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 그러나 이런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것만 해도 사실 감사한 마음이 있기 때문에 광고를 시청하기도 하고 필요한 상품 광고가 나오면 구입하기도 합니다. 벌써 유뷰트 보면서 구입한것만 해도 상당합니다. 그런데 이런 틈을 놓치지 않고 광고 송출을 하단하는 앱시 출시되었었는데요. 2018년 유튜브 밴스드가 출시 되었습니다. 그 기능은 상당 수준입니다.
  • 유튜브 프리임 서비스 같이 모든 광고 제거, 백그라운드 재생, 화면 하단 중앙 크리에이터 버튼 삭제, 펀치 투 줌 등 여러가지 기능들이 계속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중 가장 으뜸은 서비스는 광고 제거와 백그라운드 재생일것입니다.

 

서비스 종료 공지

2. 유튜브 밴스드 서비스 종료

  • 그런데 언젠간 종료되지 않을까 생각했던 일이 지금 현실이 되었네요. 2022년 3월 14일 공식적으로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공지 내용은
  • "The popular Vanced YouTube app is being discontinued, after a legal threat from Google. The creators of Vanced have revealed the project will be shut down in the coming days, with download links set to be removed. While the app will continue to work for anyone who currently has it installed on Android, without any future updates it’s likely to stop working at some point soon. The Vanced owners say they’ve had to discontinue the project “due to legal reasons.”" (인기 있는 Vanced YouTube 앱은 구글의 법적 위협으로 인해 중단되었다. Vanceed의 크리에이터는 다운로드 링크가 삭제되어 향후 며칠 안에 프로젝트가 종료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앱은 현재 Android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는 계속 작동하지만, 향후 업데이트 없이 곧 작동을 멈출 수 있습니다. 밴스드 소유주들은 "법적 이유"로 인해 프로젝트를 중단해야 했다고 말합니다.)
  • 결국은 법적 문제였네요. 이 기사를 보니 예전 트위픽이 생각이 납니다. 트위터는 단문서비스로 140글자 이하로만 글을 작성해야 하는데요,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어떤 메시지를 보낼때 이미지를 보내야 할 경우가 사실 많습니다.
  • 이 점을 보완해서 출시한 서비스가 트위픽이었는데요, 선풍적인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언젠간 중단 될것이라는 것을 예측할 수 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트위터가 가만히 보고만 있지 않을것이라는 공통동 된 생각이 들었을 것입니다.
  • 결국에는 트위터가 사진 공유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하게 된 시점부터 결국에는 트위픽은 서비스를 종료하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현상입니다. 어떤 획기적인 플랫폼이 출시하면 비슷한 유형의 서비스가 출시되기는 하는데요, 결국은 최초 서비스가 개선된 서비스로 자리를 지키는 것이지 비슷한 플렛폼은 자리를 지킬 수 없는것 같습니다.
누구나 개발할 수 있는 기회는 있습니다.  그 기회를 실현하기란 어렵습니다. 그리고 실현해서 성공시키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그러나 보는 사람은 쉽습니다. 따라하는것도 쉽습니다. 그러나 유사한것은 본질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1ga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