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되었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린 보람이 있습니다. 오늘 애드센스 승인이 났습니다. 약 2개월 하고도 보름만에 승인이 났는데요. 왜 승인이 나지 않았는지를 마지막 재 신청을 할때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이글이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1. 개요

2. 승인 기준

3. 거절 사유


1. 개요

애드센스는 대부분 시작하는 분들이 알고 계시듯이 애드고시라고 할만큼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저도 승인을 받기 까지 여러부분을 검토하면서 애드고시라는것을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분명히 글 작성 20개 이상, 글자수는 아무리 적어도 1,000글자 이상으로 작성하였는데 보기 좋게 거절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내용을 잘 검토해보고 재 승인 요청을 여러번 했었는데요 거절 원인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애드센스 거절메일

처음 승인거절 메일을 받은 후 마지막 이전까지 사이트로 이동하기 버튼을 클릭후 다시 승인 요청을 했는데요. 이게 성급했다는 것을 나중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보통 거절메일을 확인 후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가치 없는 정보성글이거나 링크를 목적으로 만든 블로그라고 등록 거부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당황하지 말고 기준을 잘 준수하면 됩니다.

2. 승인 기준

  1. 제가 승인을 받기 위해 글 작성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해 보시면 대부분 비슷한 기준인데요.
  2. 글은 10개 이상 작성후 애드센스를 신청합니다. 그리고 매일 1포스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3. 카테고리는 복잡하게 여러개 하지말고 주제를 정한후 3~5개정도면 충분합니다. 
  4. 글작성을 하실때에는 반말이나 유행어, 했어용 같은 단어는 사용하지 마시고 표준어를 사용합니다.
  5. 에디터 기능을 활용하여 작성합니다. 문단모양, 인용, 리스트, 구분선등을 활용합니다.
  6. 가급적 육하원칙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7. 대표이미지는 본문에 업로드된 이미지보다 별도로 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8. 승인요청시 블로그 관리자 -> 수익 -> 애드센스 에서 애드센스용 지메일 계정을 연동합니다.
  9. 애드센스 계정 생성후 광고코드는 <head> 애드센스 코드 </head> 에 추가합니다. 일부 meta 테그가 끝나는 곳에 삽입하는게 더 인식이 잘된다는 글이 있는데 관계 없습니다.
  10. 관리자 -> 애드센스 -> 광고설정을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광고설정

 

 

3. 거절 사유

제가 승인 기준에 빠짐 없이 작성하였는데 계속 거절이 되는 원인이 있었는데요. 첫번째는 글 작성 요령을 잘 몰라서 생각나는데로 써나갔는데 처음 거절된후 작성한 글을 읽어보니 정말 두서 없이 썼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본문을 다시 수정하고 재신청했는데요 이후 3차례나 거절이 되었습니다.

3차례까지는 바로 재승인 요청을 했는데요. 4번째에는 자포자기 되어서 3일정도 로그인도 안했습니다. 그런다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해보니 등록 실패 원인을 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와 애드센스가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하라는 것입니다. 바로 재승인 요청을 했다면 이 메시지를 볼 수 없었을 것입니다.

위 10항목의 광고설정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처음 신청할때 전체자동광고에만 체크했는데요. 나중에 보니 체크해지가 되었더군요. 아마 최초 거절이 되면서 초기화 되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모두 체크하고 4번째 신청을 해보니 

애드센스승인

드디어 승인되었습니다. 등록기준만 잘 지키면 1~2번 이내는 승인이 될 수 있으니 애드센스를 시작하시는분들은 참고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1ga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