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에어 5세대 256G

쿠팡에서 아이패드에서 5세대를 예약했는데 몇일만에 도착했습니다. 몇가지 모델이 있었지만 256G 제품을 구입했는데요. 용량이 좀 아쉽기는 하지만 부족한 용량은 클라우드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1.스팩

디스플레이 27.5cm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True Tone
AP 차세대 Neural Engine을 탑재한 M1칩
용량 최대 256GB
카메라 12MP 와이드 카메라
커넥터 USB-C 커넥터
무선인터넷 5G 초고속 다운로드, 고화질 스트리밍
Apple Pencil(2세대)과 호환
키보드 Magic Keyboard 및 Smart Keyboard Folio와 호환
저장용량 종류 WIFI 64G, 256G  WiFI _ Celluar 64GB, 256GB

2.개봉

내용물

왼쪽부터 본체, 설명서, C타입 케이블 그리고 충전기입니다. 이번 아이패드에어는 5세대부터 C타입 케이블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진작 C타입을 적용하였다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이제는 케이블 한개만 가지고 다니면 되니까요.

보호필름

종이질감 보호필름을 구입했습니다. 클립스튜디오를 사용할 때 보호필림이 중요하더라고요. 일반 강화필름은 역시 그림을 그릴때는 불편한감이 있습니다. 종이질감 보호필름의 단점은 펜이 빨리 달아진다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짭팬

SILK PENCIL 입니다. 호환성이 좋다고 해서 구입했는데요. 사용해보니 역시 좋습니다.

전면

부팅하는 모습입니다. 역시 아이패드 에어도 배젤이 좁기 때문에 시야각이 상당히 좋습니다. 보급형으로 나온 아이패드 9세대의 경우 상하 베젤이 두꺼워서 답답함이 있었거든요.

메인
네이버접속

네이버에 접속해보았습니다. 속도가 굉장히 빠르네요. 화면 전환이 매우 빨라서 무척 마음에 드는군요. 속도 테스크겸 영상을 찍어 보았습니다.

 

 

사용해보니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디스플레이 크기입니다. 갤럭시탭 S7 을 사용하다 에어5를 사용해보니 작은 느낌이 큰데요. 아이패드 9세대 보다는 배젤이 얇아서 작업할때 시야각이 훨씬 좋습니다. 가격이 비싸지 않고 가볍기 때문에 이동하면서 작업할때도 부담감이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1ga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