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드디어 추경안이 통과 되었습니다. 지난 29일 국회 본회의 의결을 거쳐 증액되어 25조 8575억원이 확정되었는데요. 정말 빠르게 추경안이 통과 되어 매우 기쁩니다.

1.소상공인 손실보상이란?

대상은 집합금지, 영업시간 제한 방역조치를 이행한 소상공인에게 예측가능한 보상제도가 마련되었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겠습니다.

2.소상공인 손실보상 내용

먼저 보상금액이 궁금할텐데요.. 물론 가장 중요합니다. 1업체당 최소 600만원이 지급됩니다. 또한 특고 프리랜서, 농어민 지원, 저소득층 지원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 a

원래 처음 4월 28일에는 소상공인 보상 지원을 차등 지급하겠다고 했었으나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되자 국민의 힘에서는 5월 11일 모든 자영업자, 소상공인, 매출액 30억원 이하 중기업까지 370만명에게 최소 600만원을 지급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말했으며 수용되었습니다.

4.손실보전금 신청방법

메인 알림창

먼저 손실보전금 사칭문자등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래전부터 스펨문자 광고문자등으로 대출관련된 내용과 코로나 관련 지원금 신청이라는 다발성 문자가 많이 오고 있습니다. 정부기관이 아닌 경우 대부분 사기이니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https://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에 방문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약관설명
약관에 동의

약관을 살표보고 모두 동의에 체크한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보입력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후 아래 간편인증, 휴대폰인증, 공동인증서 중 1개를 선택하시고 인증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금액은 이미 결정이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600만원입니다.

신청확인서

 

댓글

Designed by 1ga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