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곰탕을 다녀왔습니다.

오랫동안 자주갔던 동네 곰탕집이 갑자기 문을 닫는 바람에 한동안 곰탕을 즐기지 못했는데요. 이번에 지인이 알려줘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국물을 가리지 않는데 하얀육수를 즐겨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가게 된 문산곰탕은 투명한 국물만 제공되더군요

주차장 입구

뒷쪽에도 주차장이 있었더라고요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다음에 올리겠습니다. 특이한 점은 오전 9시 부터 오후 9시까지는 식당 손님만 주차를 할 수 있고 이후 시간은 일반인들에게 오픈했더라고요.. 반드시 오전 9시 이전에는 차를 옮겨야 하는 조건이 있더군요

지역 주민들에게 맛있는 곰탕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주차장 공간까지 제공하는 곳은 쉽게 찾아볼 수 없습니다. 제가 아는 유일한 곳인거 같아요.

입구

입구전경입니다. 정성가득한 진국 나주 곰탕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 30 ~ 오후 21: 00 까지 이며 주의할점은 브레이크 타임이 있습니다.. 이때는 모든 직원이 쉬는 시간이기 때문에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입구 오른쪽에 2층으로 가는 계단이 있는데 2층에서 쉬는듯 합니다.

브레이크 타임을 모르고 가시면 4시 까지 기다려야 하니 꼭 시간에 맞게 가셔야 합니다.

주방

주방입니다. 저곳에서 세팅되고 포장도 됩니다.

화장실

가장 먼자 알아야 할 곳이죠? 화장실입니다.

셀프바

셀프바입니다. 여러가지 반찬이 제공되는데요 무제한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반찬은 매일 바뀌는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매실차도 제공됩니다. 

기본상차림

기본적으로 공기, 곰탕, 김치, 깍두기, 고추및 양파, 나물, 소머리고기 누름, 고기전, 그리고 된장과 초고추장입니다. 반찬은 매우 맛있고 특히 고기전은 담백합니다. 김치와 깍두기는 기본적으로 두번을 가져다 먹을정도로 맛있습니다.

곰국

곰탕 사진입니다. 먹느라 정신이 없어서 고기양을 못찍었는데요. 다른곳보다 2~ 3배는 고기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무엇보다 100% 한우라는점

이것이 맛의 비결인듯 합니다. 공기는 추가하는 경우 1,000원이 추가 되고요. 곰탕 가격은 10,000원입니다.

위치는 지도를 참고하세요. 약 7일정도 계속 먹어 봤는데 질리지가 않네요 , 보통 2~3번정도 가면 다른 식당을 찾게 되는데 이곳은 그렇지 않더라고요.

광주광역시 사시는 분들은 문산곰탕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1gak.com